애플 아이클라우드(icloud.com) 사진 백업 저장공간 부족 해결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apple icloud는 애플 생태계에서 핵심 서비스입니다. 사진 백업용으로 사용하기에 아이클라우드의 기본 저장공간은 매우 부족합니다.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애플 아이클라우드(icloud.com) 사진 백업 저장공간 부족 해결
목차
1. 애플 아이클라우드란?
2. 애플 아이클라우드 사진 백업
3. 애플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 부족 해결
1. 애플 아이클라우드(icloud.com)란?
애플 아이클라우드(icloud.com)는 애플유저들의 공간입니다. 애플생태계를 구성하는 가장 핵심 기능인데, 이는 애플 유저들에게 아주 큰 변화를 가져다준 서비스입니다. 아이클라우드는 MAC, iPhone, iPad의 기능과 아주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습니다.
2. 애플 아이클라우드 사진 백업
아이클라우드(icloud.com)는 사진, 드라이브, 메일, 메모, 메시지, 건강, 연락처, 캘린더, 뉴스, 주식, 피트니스, 게임센터, 도서, 페이지, 넘버스, 기기백업등의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특히, 애플 기기에서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한다면 자동으로 아이클라우드에 전송됩니다. 또한, 사용자의 모든 기기에서 자동으로 보이게 됩니다. 이는 사진이나 영상에 국한된 것은 아닙니다. 사용자가 알지 못하는 모든 서비스들이 적용되고 있는 겁니다.
사용자가 가진 모든 기기의 데이터가 백업되고 복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애플유저에게는 필수적인 아이클라우드가 되겠습니다. 내 폰의 모든 내용을 최신상태로 유지하여, 분실등의 유사시에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상황에서 내 폰의 데이터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진이나 영상은 용량이 크기 때문에 기본으로 제공받는 5GB의 용량으로는 열심히 관리를 한다고 해도 턱없이 부족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이 매우 협소하다는 생각을 바로 할 수밖에 없습니다.
사진과 영상의 백업용으로 사용하면서 아이클라우드를 무료로 이용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하면 될듯합니다.
그러면, 애플 아이클라우드의 저장공간 부족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3. 애플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 부족 해결
애플 아이클라우드(icloud.com) 사진 백업 저장공간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저장공간이 필요합니다.
애플 아이클라우드의 저장공간은 월 요금에 따라서 최대 2TB까지 제공됩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살펴보시죠.
애플 아이클라우드 플러스는 프리미엄클라우드 구독서비스입니다. 핸드폰에서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업로드하다 보면 5GB의 용량은 순식간에 차오르게 됩니다. 그래서 생각하게 되는 것이 구독서비스인데, 종류는 50GB, 200GB, 2TB의 세 종류로 구분됩니다.
요금은 나라별로 다른데, 우리나라는 50GB 1,100원, 200GB 3,300원, 2TB 11,100원입니다. 생각하기에 따라서 금액이 비싸게 생각될 수도 있습니다.
2TB 하드디스크가 10만 원도 안 하는 금액에 판매되고 있는 시점에서 월 11,100원을 내고 사용하는 것이 현명한가에 대한 생각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알 수 없는 천재지변에 의해서 모든 것을 분실, 파손을 하게 된다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나의 역사와 가족의 역사가 모두 담겨있는 핸드폰, 컴퓨터, 백업용 하드디스크를 모두 한꺼번에 잃어버리는 일은 드물겠지만, 그 모든 경우에 대비해서 안전하게 데이터를 지킬 수 있다는 장점이 아이클라우드에 있는 겁니다.
저는 각종 드라이브를 통해서 가장 중요한 데이터를 온라인으로 관리하고, 일반적인 백업은 하드디스크를 추가로 구입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사진과 영상의 사이즈가 점점 커져가고 있는 현대에 살면서 데이터의 관리는 어느 때보다 중요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