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웹마스터
반응형

 

 

 

고환 피지낭종 알려드리겠습니다. 고환에 생기는 피지낭종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대처방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지낭종은 일반적으로 별다른 이상반응이 없으나, 염증이 발생한 것을 오랫동안 방치할 경우 좋지 않으니 적절히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고환 피지낭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환 피지낭종이란?

 

 

고환 피지낭종 원인
사진출처: 픽사베이

 

 

고환 피지낭종이란?

 

고환 피지낭종은 손바닥과 발바닥을 뺀 우리 몸 어디에나 생길 수 있는 낭종 중 하나이다. 피지가 원활하게 밖으로 배출이 되어야 하는데, 피지선이 막히는 경우 피지가 배출되지 못하고 고이게 되어 딱딱한 혹처럼 생겨난다. 세균에 감염된 피지낭종은 염증이 악취를 풍기고, 가려움과 통증을 유발하기도 하며 터지기까지 한다. 피지낭종안에는 죽은 세포와 기름기 있는 분비물들이 딱딱하고 하얗게 자리 잡게 되는데, 오래 방치할 경우 피지낭종이 커지기도하고 검게 변해서 점처럼 보이기도 한다.

 

 

고환 피지낭종 원인



고환 피지낭종 원인 건조
사진출처: 픽사베이

 

 

고환 피지낭종의 원인은 일반적으로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곳일수록 피지낭종의 발생 확률이 높은데 고환이 피지낭종의 발생 확률이 높은 부위에 속한다. 고환의 피부가 건조해지는 조건에서 더 증상이 심화되고 너무 자주 씻거나 인위적으로 드라이기로 건조를 시키면 피부 가려움이 악화되기도 한다. 이런 자극들이 고환 피부의 피지 통로를 차단함으로써 피지가 피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쌓이게 되면서 고환 피지 낭종의 원인이 된다.

특히, 고환 피지낭종의 경우 속옷과 바지로 쌓여 있어서 따뜻하고 습하며 통풍이 잘 되지 않는 환경이 오래 지속되는 경우가 많은데, 세균은 이렇게 따뜻하고 습한 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하다.

 

 

고환 피지 낭종 처치법


반응형

 

 

절개 수술

 

고환 피지 낭종 절개술은 낭종의 막까지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 절개를 하는 방법이며, 재발의 확률이 가장 낮은 방법이다.

 

레이저 절제술

 

크기가 비교적 작은 사이즈의 피지낭종에 대해서는 절제술보다는 레이저 절제술로 간단하게 치료하게 되는데. 낭종의 깊숙한 곳까지 완전히 제거가 되지 않아 재발 확률이 존재하게 된다.

 

항생제 치료

 

일단 통증이 없거나 피지 낭종의 크기가 크지 않은 경우에는 그냥 두셔도 괜찮습니다. 낭종의 발생한 기간이 오래되지 않은 경우에는 항생제를 이용한 치료가 가능하다. 재발의 우려가 남아 있게 된다.

 

 

고환 피지낭종 제거 비용

 

고환 피지 낭종 제거 비용은 건강보험이 적용돼서 부담되지 않는 수준이고, 실비보험도 청구 가능하니 개인보험도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작은 크기의 한두 개 정도는 수술시간도 30분 내외로 간단한 수술이니 초기에 치료받는 것이 좋다.

 

 

주의 사항

 

여드름과 비슷한 피지 낭종은 여드름과는 다른 경향을 가지고 있다. 여드름과 비슷해서 혼자서 짜내서 없애려고 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위험한 생각이다. 주변으로 2차 감염의 위험에 노출되는 것을 감수해야 하고 짜낸다고 해도 재발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아무런 통증 반응이 없다면 일부러 위험을 끌어안고 짜내는 일은 없도록 하는 것이 좋고, 통증이 있다면 전문 의료기관을 찾아서 치료받는 것이 좋다.

 

 

 

오늘은 고환 피지낭종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글이 맘에 드셨다면 구독,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