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웹마스터
반응형

 

 

들기름 보관 방법 모르면 곤란해집니다. 들기름은 개봉 후 잘 보관하지 않으면 산패가 빨라서 몸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들기름은 개봉 후 1개월 안에 다 사용해야 하는데, 1개월 안에 다 먹을 자신이 없다면 오늘의 글을 보고 활용하기 바랍니다. 들기름의 자세한 보관방법 지금 시작합니다.

 

참깨-한되
들기름 관련글에 참깨을 올립니다.

 

 

들기름 보관기간과 보관방법

 

목차
1. 들기름 보관 기간 늘리기
   - 들기름의 보관 기간이 짧은 이유는
   - 들기름의 보관기간을 늘리는 방법은
2. 들기름 보관 방법
   - 열차단
   - 공기 차단
   - 빛 차단

 

반응형

 

 

들기름 보관 기간 늘리기

 

▶ 들기름의 보관 기간이 짧은 이유는

들기름은 공기의 침투와 열에 약하다는 특징이 있는데, 여기에 하나 더 빛에 의해서도 산패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볶은 참깨를 압착해서 짜낸 참기름에는 리그난이란 성분으로 인해서 산패가 방지되어서 약 2년 정도의 보관 기간이 있는데, 들기름은 '리그난'이 들어있지 않아 개봉 후 한 달안에 다 소비해야 하는 것입니다.

 

 들기름의 보관기간을 늘리는 방법은

들기름에 리그난을 추가하는 방법을 사용할 건데, 리그난이 들어있는 참기름을 섞어서 보관 기간을 늘려주는 겁니다. 들기름이 8 : 참기름이 2의 비율로 섞어주면 되는데, 이렇게 하면 참기름의 리그난 성분이 추가되면서 보관할 수 있는 기간이 늘어나는 겁니다.

 

 

들기름 보관 방법

 

 열차단

참기름은 냉장 보관하면 덩어리가 발생하고 고소한 향이 사라지기 때문에 그늘진 상온에서 보관해야 하는데, 들기름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냉장이나 냉동으로 보관해야 합니다. 들기름도 냉동 보관하면 얼지만 사용할 때 해동을 해도 영양소와 맛은 파괴되지 않기 때문에 당장 먹을 만큼씩 소분을 해서 냉동보관을 하는 것이 신선한 들기름을 먹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공기 차단

들기름을 사용하고 뚜껑을 닫기 전에 비닐랩 등을 활용해서 공기를 차단하는 것은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비닐랩이나 비닐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뚜껑을 닫으면 공기에 의해서 보관 기간이 줄어들게 되는 것입니다.

 

 빛 차단

들기름 병은 짙은색의 병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이는 들기름에 빛이 닿는 것을 방지해서 보관 기간을 늘려주는 겁니다. 짙은색의 병이 없다면 신문지로 감싼다거나, 검은 비닐봉지를 활용하는 방법, 알루미늄 포일로 감싸는 방법 등을 추천합니다. 최대한 빛이 들기름에 닿지 않도록 해주는 방법을 총동원해야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